개별지도 학습법

공부 습관

자연스럽게 체득되는 1-2-3 반복학습!!



이미 고등학교 수학을 선행하고 있는 중학교 2학년 학생이 내신에서 만점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가요? 바로 배우는 행위 자체에만 집중하고 배우는 내용에 대해서는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다수의 선행을 진행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내가 고등학교 수학을 공부한다'라는 사실에 만족 혹은 위안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선행을 하고 있으며 '선행 과정이 왜 필요한지?', '지금 배우는 내용과 선행 과정이 어떤 연결고리가 있는지?' 등을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배운 내용을 3번에 걸쳐 확인하는 에듀코치 반복학습

에듀코치는 배운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1-2-3 반복학습 시스템을 통해 구현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수업시간에 배우고 익힌 내용을 [1] 수업의 마무리에서 확인테스트를 하고, [2] 학생의 습득 정도를 고려한 전략적인 숙제 제시와 수행을 한뒤, [3] 다음 수업을 시작하기 전 이전 수업의 이해도를 체크하는 체크테스트를 진행하며 총 3번의 반복학습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과정을 진행하며 학생이 배워야할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만약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발견되면 바로 그 부분을 보완하는 수업이 이루어지는 것이 에듀코치의 1-2-3 반복학습입니다. 그리고 학생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학습 과정에서 반복하는 이해도 체크가 습관화되며 또 다른 방식으로 메타인지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